4차산업 혁명시대에는 빅데이터를 선점하는 자가 세상을 지배하고 있습니다. 빅데이터는 사물인터넷(IoT), 클라우드 컴퓨팅, 블록체인의 심장으로 기업의 경영혁신을 통해 새로운 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기업평판지수(Corporate Reputation Index)는 기업에 대해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기업 평판 자료를 활용해 소비자의 욕구를 기업·기관에 직접 전달해 기획, 생산, 유통까지 반영한 시스템 구축으로 소비자와 기업이 상생 발전하는 혁신을 만듭니다.
대기업, 중소기업 및 공기업 등이 소비자와 함께 4차산업 혁명시대를 선도할 수 있는 긴밀한 연결고리를 만들기 위해 기업평판지수가 함께하겠습니다.
기업평판지수는 소비자의 활동이 기업 평판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소비자가 만들어내는 빅데이터를 평판 알리고즘 분석으로 만들었습니다.
기업이 소비자들에 대한 활동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과 기업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하여 나온 지표입니다. 세부적으로 참여가치, 미디어가치, 소통가치, 커뮤니티가치, 시장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나누어 진행했습니다.
평판 알고리즘은 소비자가 만들어낸 빅데이터를 긍·부정 평가, 채널 평가, 이슈 확산, 리스크에 대한 관심도로 측정하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기업 브랜드 대한 반응과 인기도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정성적인 평가 강화를 위해서 기업에 대한 ESG 데이터, 소비자보호지표, CEO 활동에 대한 평가, 브랜드채널 소비자평가, 온라인 설문조사도 포함하여 진행됩니다.